Windows/기타 프로그램(etc)

윈11에서 구버전(10 이전) 작업표시줄 사용하기: explorer patcher 설치하고 설정하기

공시탈출넘버원 2023. 9. 13. 16:11

25.02초에 윈도우 업데이트되어 구버전 작업표시줄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듯? patcher 삭제하고 기본형으로 갈아탔다. (explorer patcher의 레지스트리 찌꺼기가 영향을 준 것일수도 있다.)

그러나 구버전처럼 작업표시줄 크기를 두껍게 조정하고 탭 제목을 여러개 띄우고 싶은데, 두께 조절이 안되어서 크롬 새탭을 서너 개 띄우면 바로 그룹으로 바뀐다.


별도의 프로그램 깔아서 하는거 싫지만 explorer patcher 라는 프로그램 쓰는게 제일 편리하다.

레지스트리 직접 건드려봤는데 운나쁘게도 제대로 작동안했다.

start all back 이라는 프로그램은 쉐어웨어라 유료(2달러)이고 100일 평가판을 쓸 수 있다. 설정 조정이 안 익숙해서 

 

아래 링크를 가면 최신버을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후 업데이트되면 

https://github.com/valinet/ExplorerPatcher/wiki

 

Home

This project aims to enhance the working environment on Windows - valinet/ExplorerPatcher

github.com

저 파란글씨 누르면 셋업파일 다운로드 된다.

 

 


설치 끝났으면 설정을 해준다.

나는 기존버전 작업표시줄로 바꿨는데 시작버튼 누르면 아무것도 안 떠서 당황했다.

시작메뉴 위치도 끝으로 옮겨줘야 에러나지 않는 것이었다.

 

아래처럼 설정을 조정한다.

Taskbar style 을 win10(익숙한 그 느낌) 으로 설정하고, start menu 를 at screen edge(왼쪽구석)으로 설정한다.

내가 맨처음에 win10 + center(default) 해놨는데 그러면 꼬인다.

 

윈11 작업표시줄이 크게 장점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안 익숙해서 그런가보다.

 


깔았을 때 화면 깜빡거리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생길 수도 있다. 그럴 때는 최신버전에서부터 한단계식 그 이전버전을 설치하는 식으로 반복하다 보면 어느순간 잘 맞는 버전이 깔린다.  그걸 잘 쓰면 된다.